Golf Course View 스카이72 골프 & 리조트

October 26, 2016

 

인천 영종도, 하늘과 바다사이 초록빛 가득한,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클럽 스카이72 골프 & 리조트

美 LPGA 투어인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을 9년 연속 개최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골프장으로 자리매김

 

 

 

 

하늘과 바다사이를 온통 초록빛으로 물들인 인천 영종도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대표| 김영재)는 인천국제공항 유휴부지 121여 만 평에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이다. 공항전용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도심 어디서든 자동차로 40여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4개의 정규 골프 코스(72홀)와 기네스북에 등재 된 세계 최대 규모의 골프연습장 드림골프레인지, 신개념의 골프코스 드림듄스 골프코스(9H)을 갖추고 대한민국 골프장의 새로운 문화를 이끌고 있다.

 

오션, 하늘, 레이크, 클래식!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4개의 골프코스,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의 4개의 정규 골프코스는 각각 남다른 스타일을 갖추고, 골퍼들에게 다양한 골프코스를 경험하게 해준다.

오션코스는 올해로 美 LPGA 투어인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을 9년 연속 개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골프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적인 토너먼트 전용 골프 코스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한국적 지형의 18홀과 바다가 모두 내려다보이는 골프 코스는 잭 니클라우스 설계개념인 자연과의 조화를 보여주며 특유의 페어웨이를 따라가는 긴 벙커와 많은 마운드가 라운드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하늘코스는 자연암반을 그대로 살린 아리조나 스타일의 코스로 넓은 페어웨이와 그랜드 캐년을 연상시키는 암 절벽, 산, 계곡 등 모든 자연 요소가 조합되어 있는 골프 코스다. 전 코스에 벤트그라스가 식재 된 전 세계 0.8% 미만의 프리미엄 골프코스로, 벤트그라스가 주는 특유의 부드러움과 구름을 걷는 듯한 푹신푹신한 잔디를 만날 수 있다. 바다를 한눈에 바라보며 샷을 날릴 수 있는 아름다운 골프코스다.

플로리다 스타일의 가든형 코스인 레이크 코스는 자연늪지와 호수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플로리다 리조트에 온 듯한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페어웨이 좌, 우로 펼쳐진 자연늪지와 호수가 매 샷의 정교함을 요구하며, 모험적인 플레이에는 큰 보상과 가혹한 벌칙이 따른다.

클래식 코스는 인공적인 조경을 절대 배제한 정통 골프코스의 느낌을 살린 코스다. 골프의 발상지에서나 볼 수 있는 그린까지 펼쳐진 벙커와 웨이스트 에어리어가 골프를 과거로 안내한다. 컬러풀한 꽃과 조경은 절대 배제한 국내 최초의 거친 컨셉의 코스다.

 

 

대한민국 골프문화의 새 지평을 연 ‘SKY72 Discover Fun in Golf’

스카이72는 ‘골프에서 재미를 찾자!’라는 모토 아래 기존의 골프문화를 깨고, 골퍼들을 위한 남다른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연중 열리는 아마추어 골프대회 '스카이72 마스터즈‘를 매년 개최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골프선수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존에 ‘골프’가 가지고 있던 사교나, 비즈니스 등의 이미지를 벗고, ‘골프’라는 스포츠 그 자체가 가진 재미를 찾는 다양한 활동과 남다른 서비스로 늘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탄력요금제, 홀별정산제, 반바지 라운딩! 차별화된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스카이72 골프클럽이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태생적인 어려움을 딛고 시장에 변화를 만들어 내는 아이콘이 된 것은 그들만의 차별화된 마케팅과 고객서비스 때문이다.

스카이72는 운영 초기부터 Discover Fun in Golf‘라는 슬로건을 걸고 골프가 가지고 있는 다소 폐쇄적이고 무거운 이미지들을 버리고, 골프가 가지는 재미를 불러일으키고, 획기적인 서비스들로 고객감동을 만들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그린피를 계절별, 시간대별, 날씨별, 선호도별 등으로 다양하게 차별화한 탄력요금제를 도입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효율성을 높여, 골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악천후 시에는 고객이 라운드 한 홀까지만 계산하는 ‘홀별 정산제’를 운영하는 등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고객이 가장 편하게 라운드를 할 수 있도록 계절별 차별화 된 획기적인 서비스들을 메뉴얼화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국내 최초로 반바지 라운드를 도입하였고, 코스에서는 냉 미숫가루, 아이스크림, 냉 오미자차 등을 비치해 둔다. 코스 중간에 텐트를 설치하고 선풍기를 돌리거나 얼음 물수건도 세팅한다. 겨울에는 코스에서 갖 구운 붕어빵과 뜨끈한 어묵국물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핫팩, 바람막이, 목토시 등을 준비해 둔다. 비가 올 때를 대비해 일회용 우비나자체적으로 특수제작한 판초우의도 비치해 두고 있다. 골프장을 찾은 고객이 비가 와서 라운드를 못할 때는 클럽하우스에서 차라도 한 잔 대접해서 보낸다.

 

미(美) LPGA 및 SK텔레콤 오픈 등 국내외 메이저 대회 열어

스카이72는 2016년 5월 KPGA SK텔레콤 오픈, 7월 K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8월 KPGA 선수권 대회, 10월 LPGA KEB하나은행챔피언십 등 총 4개의 국내외 메이저 대회를 개최 했다. 이 밖에도 KPGA 1부 2부 리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토너먼트 골프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카이72는 그동안 아시아 대표 프리미엄급 퍼블릭 골프장으로서 그 명성에 맞춰 최나연 선수를 공식 후원하며, 미쉘 위와 최경주가 출전했었던 아시안프로골프투어 시리즈 ‘SK텔레콤 오픈 2006’을 출발로, 박세리 명예의 전당 헌액을 기념, 애니카 소렌스탐, 폴라 크리머, 브리타니 린시 컴 등 세계적 선수를 초청한 스킨스 게임, 국내유일의 美 LPGA 투어인 ‘LPGA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대회를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세계적 대회를 연이어 성공적으로 개최해 나가고 있다. 또 잭 니클라우스, 데이비드 리드베터, 그렉노먼 등 매년 세계적인 골프스타들이 방문하고 있어, 국내 골퍼들에게 세계의 스타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골프미래 창조, 국가대표 선수 공식 훈련장

또한 스카이72 골프클럽은 KGA(대한골프협회),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KESGA(한국 초등학교 골프연맹)공식 지정훈련장이다. 대한민국 프로골프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중심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최상의 코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

 

스카이72 세계적 수준의 골프장 서비스를 위한 CRM 체제 회원 맞춤서비스

스카이72는 서비스에 있어서도 세계 최고를 지향한다. 먼저 국내 골프장 업계 최초로 고객 데이터베이스(DB)세분화 및 데이터마이닝(Data Mining)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이끌어 냈다. 골프장 운영에 적합한 전산시스템을 자체 개발, 구축하고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한 고객의 소리(VOC), 고객관계관리(CRM) 등의 정보를 자동시스템화 하였다. 또한 통계 프로그램 및 전문 인력운영으로 신속한 정보 분석을 통해 회원 개개인에게 맞춤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전하고 있다.

국내 골프업계 사회공헌의 선두주자, ‘SKY72 LOVE OPEN’ 통해 사회 기부금 전달

스카이72는 ‘골프를 즐기는 여유가 나눔의 미덕이 되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매년 ‘SKY72 LOVE OPEN’이라는 나눔 골프대회를 열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2016년 지금까지 총 72억 3천만원을 기부하며 골프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또한 스카이72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과 정기적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들을 돌보고 있다. 지역 사회 어린이들을 위해 지역 내 중고등학생 급식비 지원, SKY72 어린이 꿈 키움 캠프, SKY72 어린이 영어 캠프 등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밖에 ‘국제백신연구소’의 Giving Club의 멤버로서 백신 연구 및 개발을 후원하여 개발도상국 아동과 빈민들의 질병 퇴치와 인류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특별취재 | 창간26주년 & 통권300호기념 지식우정포럼

June 2, 2017

1/8
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